본문 바로가기
Book Review

[서평] 7가지 성공 수업 - 천재 코치 김태광이 말한다

by 쓸쓰 2020. 3. 25.
반응형


7가지 성공 수업



이 책은 성공에 관한 책이다. 꿈을 현실화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은 사람은 이 책에 관심가질 것이다. 여기서 김태광씨는 스스로 성공한 사람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꿈을 이룬 사람으로서 자신의 생각을 책에 담아 놓고 있었다. 


책에 나오는 7가지 성공 법칙,35가지 세부 성공 법칙..이걸 다 알 경우 성공할 수 있을까 생각했다. 여기서 성공의 본질은 성공법칙 35가지가 아니라 작가 김태광씨 본인이 근본 본질이기 때문이다. 35가지 법칙을 아는 것보다 성공을 한 김태광씨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하며, 그의 발차자취를 따라 가야만 성공의 법칙을 찾을 수 있다.. 


김태광씨의 성공 법칙은 노력에 있다. 노력을 한다고 반드시 성공하는 건 아니지만, 성공을 꿈꾸는 사람이나 꿈을 이루려는 사람들은 반드시 노력해야 한다. 노력을 하지 않은채 행운을 바라는 사람은 자신에게 다가오는 행운을 스스로 놓칠 수 있다. 그리고 항상 자신의 꿈을 현실화 하기 위해 많은 것을 끌어 당겨야 성공에 가까이 갈 수 있다.. 


김태광씨의 꿈은 책쓰기이다. 지금 수많은 책을 썻으며,스스로 성공하였다고 말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은 또다른 성공의 결실이라고 볼 수 있다. 그가 꿈을 이룰수 있었던 건 인풋(INPUT)을 아웃풋(OUTPUT)으로 연결하였기 때문이다. 책쓰기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바로 독서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었으며, 책쓰기 위해서 생산적인 독서를 하게 된다. 이 책 또한 김태광씨 본인의 독서가 바탕이 되어서 책을 써내려간 것이다. 그건 똑같은 독서를 하더라도 책쓰기가 꿈이 아닌 사람들은 생산적인 독서가 힘들며 그 독서를 꿈으로 연결짓지 못한다. 



그는 항상 독서를 하면서 독서를 통해서 얻는 정보들을 자신의 쓰려고 하는 책과 연결했을 것이다. 그것은 한쪽으로 쏠린 책읽기가 아닌 다양한 독서를 통해서 자신이 쓰고자 하는 것에 대한 목적과 부합되는 것을 찾아나갔으며, 남들보다 더 빠른 책을 출간하게 된다. 35가지의 성공 법칙에는 35권 이상의 독서가 있었다고 짐작케 한다. 여기서 성공이 어렵고 힘들다고 말하는 사람은 결코 성공에 다가가기 힘들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항상 내가 꿈꾸고 있는 목표를 생각하고 주변의 모든 것을 그 꿈과 연결짓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는 걸 알게 해 준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7가지 성공의 포인트는 정말로 성공의 긴요한 요소로 생각된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키포인트가 성공에 적절한 요소가 틀림없기에 이 요소를 잘 파악하고 터득해서 생활 전선에서 잘만 한다면 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도 충분히 성공을 할 수가 있다는 자신감을 이 책은 주고 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네네 나도 성공을 할 수가 있겠구나 하는 마음이 차곡차곡 쌓여지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지속적인 흥분을 받아 가면서 책을 읽었다. 그래서 너무나 진솔하고, 정말로 성공에 달려갈 수 있는 바람을 맞을 것 같아서 너무나 행복하고 재미있게 되어서 너무나 고맙다. 이렇게 흥분하면서 책을 읽는 기회가 그렇게 많지가 않는데, 이 책은 끝까지 읽는 동안까지 계속해서 곧 성공할 것 같은 기분에 몰입해서 책을 읽었다.  책을 읽는 동안에 그런 감동과 흥분 속에 책을 읽게 해주신 작가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이렇게 평범한 사람으로 살아가고 있는 사람에게 질풍 같은 조언을 하고 있어서 평범하게 사는 사람 누구나 한번 정도쯤 도전해 볼까 하는 마음을 가지게 이 책은 우리 마음을 찔러 주고 있다. 자신을 평범하게 생각하고 있다면 무조건 책을 써야만 된다고 이 책의 저자님은 요구를 하고 있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평범하게 살고, 평범한 사람을 좋아하는 패턴이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께서는 이렇게 평범하게 사는 것은 다른 사람들보다 비범하지 않고, 그리고 조직에서 언제든지 밀려나 다른 사람으로 대체가 된다고 한다. 그러니 그렇게 평범하게 생활하면서 직장 생활을 하는 것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함을 이 책에서 지적을 하고 있다.

우리는 늘 살아오면서 머릿속에 그냥 꿈만 그리고 목표만 그려 넣는 생활로 일관했는데, 그렇게 희망과 목표 그리고 있어서 되는 것이 아니고 그 희망과 목표가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역시 능동적으로 이끌어 주는 촉진제가 필요하다. 그 촉진제가 다름이 아니고 그 꿈과 목표를 바로 종이 위에 쓴 것이 위력을 발휘하고 성공이 가능성이 높다고 이 책은 강조를 한다. 그런데 지금까지 평범하게 살아서 그런지 꿈과 목표를 한 번도 종이 써보지 못했고, 그렇게 했어야만 된다고 어느 누구도 가르침을 받지를 못 했다. 그러니 서두에서 말한 것처럼 이 책을 읽으면 꼭 성공을 하고 말 것 같다는 생각이 너무나 들어서 정말로 너무 좋은 책인 것 같아서 고맙다.


이 책에서는 우리의 인생의 목표를 여행의 목표에 비교해서 우리 가슴에 감동을 주고 있다. 여행을 하고자 할 때 제일 먼저 정하는 것이 목적지다. 그 목적지가 없다면 여행이 될 수가 없을 것이다. 그 목적지가 결정이 되어야만 그 목적지에 맞는 준비도 하고, 그리고 계획을 잡는 거처럼 우리도 살아가면서 어떻게 무엇을 하고 살 것인가 하는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함을 이 책에서 열거하고 있다. 그러니 우리는 그렇게 정확한 목적지가 있는 여행자가 훌륭한 여행을 할 수 있듯이, 우리가 살아가는데 정말로 좋은 목적지를 정하고 그 목적지까지 가서 즐거운 여행이 되기 위해서, 다시 말해서 우리가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많은 계획, 준비를 했어야만 할 것이다. 그런데 저 부터도 그렇게 그렇게 제대로 된 목적지도 없고, 준비도, 계획도 없이 살아가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 점에 우리는 이 책을 통해서 확실히 배우고 알아가는 기회를 가져야만 할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사는 것도 정말로 인생에 있어서 엄청난 성공일 것이다. 그런데 그렇게 사랑을 받고 사는 사람이 많을까? 그런 점을 이 책은 좋은 대안을 제시해주고 있어서 너무나 좋다. 남에게 사랑을 받고 싶으면 먼저 나 자신을 사랑을 했야 한다고 한다. 그런데 자기 자신을 사랑을 한다는 것이 그렇게 쉽지가 않은데 이 책에서 그렇게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일기를 쓰고 하루를 돌아다보는 것이다고 말을 하고 있다. 우리도 한 번 시도를 합시다. 그러면 나도 좋고, 주위 사람에게도 좋다고 하니 말입니다. 저도 실천을 할까 합니다.


정말로 좋은 것을 우리에게 강조를 하고 있다. 모든 성공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을 하니, 매일 조금씩 목표량을 채워나갈 때 성공의 목표에 도달할 수가 있다고 이 책은 말을 하고 있다. 그러니 처음부터 너무 큰 희망과 목표에 도달하려 하다 보면 중간에 중지하는 결과도 있으니 작은 것부터 시작하여 성공의 문턱으로 나아가자고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누구라도 성공을 할 수 있는 기회와 자신감을 불어넣는 책인 아닌가 합니다. 정말로 도전하여 성공의 길로 가고 싶은 생각이 너무나 큽니다. 그래도 너무 크게 잡는 것보다는 작은 것부터 시작하도록 할 것입니다.


7가지 성공 수업
국내도서
저자 : 김태광(김도사)(tae kwang-Kim)
출판 : 위닝북스 2016.06.23
상세보기


댓글